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 세븐모바일 셀프개통 후기 - 실패 없이 유심으로 한번에

잡담

by 여행꿀팁러 2022. 2. 13. 14:28

본문

sk 세븐모바일 셀프개통하는 과정입니다.

 

1. 유심이 없음 + 셀프개통

 

유심이 없는 상태에서 sk 세븐모바일 셀프개통을 하고 싶을 때(sk7모바일에 신규나 번호이동으로 첫 회선을 개통할 때), 즉 유심을 구입해야 하고 그 후 셀프개통을 하는 경우입니다. 만약, 유심 구입 및 본인인증 과정이 어려우시다면 아래 글을 먼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1. 유심 구매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요금제를 고르면 유심의 보유 여부를 묻고 유심 없음 선택하고, 본인의 상황에 맞게 번호이동/신규가입 중 하나 선택. 저는 번개 유심 요금제를 신규로 신청하려는데 유심이 없었기에 홈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이 선택하면서 셀프개통을 진행합니다.

 

 

1-2. 온라인 신청과 셀프개통 신청

 

* 온라인신청 :

sk 세븐모바일 셀프개통 신청과 비슷한 과정인데 상담사의 연락이 와서 이것저것 조정해주면서 가입을 도와줍니다. 나이 드신 어르신들이나 셀프개통 진행이 어려우신 분들께 도움이 될 듯합니다. 한편, 어린 초등생들은 셀프개통이 되지 않습니다. 꼭 부모님의 확인이 필요한 상황이라서 상담사와 통화가 필수이기에 이 경우는 온라인신청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 셀프개통 신청 :

직접 개통 과정 전부를 진행합니다. 처음에는 어렵게 느낄 수 있지만 완료하고 나면 어렵지 않습니다. 셀프개통이 어렵다고 느끼는 분들은 진행과정 중간중간 예상을 벗어나는 일이 생기는데, 그에 대한 대처가 어렵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개통 마지막 과정에서 유심 다운로드가 되지 않을 때 무척 당황합니다. 이때 SK향 기기(자급제가 아닌 맨 처음부터 SKT 마크를 달고 출시된 기기)에 유심을 넣어 인식을 시키면 개통이 되기도 합니다. 이런 식의 대처를 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셀프개통을 처음 하시는 분들은 혼자보다는 주변에 이미 개통을 하신 분들의 도움을 받으면서 진행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1-3. 준비된 유심과 셀프개통
 

이제 유심이 준비되었으면 sk 세븐모바일 셀프 개통을 진행합니다. SK7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유심 > 유심 셀프개통 을 클릭합니다.

 

이전에 홈페이지에서 유심 요금제를 선택하면서 유심을 구매했었기에, 신청한 요금제 신청서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나의 신청서를 조회해야 합니다.

 

 

신청서 작성 시 입력하신 휴대폰 번호를 기입하고 인증번호를 받습니다.

 

 

* sk 세븐모바일 셀프개통시 신규가입과 번호이동의 상황에 따라 개통 가능일과 시간이 다릅니다. 유의하세요.

 

 

셀프개통 본인인증
 

셀프개통 시작하기 클릭하면 정보 확인 중이라는 로딩이 뜹니다.

 

 

여기서 신규 희망 휴대폰 번호를 받기 위해 번호 조회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마지막 네 자리를 내가 쓰고 싶은 숫자 네 개를 입력하면 발급받을 수 있는 중간 네 번호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이들 중 마음에 드는 번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KTM이나 U+알뜰과 좀 다른 점은, U+알뜰 쪽은 마지막 네 자리의 1, 2순위를 적는 란밖에 없어서 중간 번호들을 내가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이 없고 그냥 개통이 되었을 때 그제야 내 중간 네 자리 숫자를 알 수 있습니다. KTM 쪽은 번호를 고르는 횟수가 20회 정도밖에 기회를 주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좀 여유 있게 마음에 드는 번호를 고르기가 쉽지 않죠. 그런 면에서 보면 SK7의 경우는 이러저러한 제한이 없다 보니 조금 더 소비자에게 선택권을 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더 마음에 드는 전화번호를 받고 싶으신 분들은 알뜰폰을 정하실 때 SK7으로 시작하시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필수 선택 후 sk 세븐모바일 셀프개통 시작하기 클릭. 아래와 같이 유의사항이 보이고 확인 클릭.

 

 

개통 처리 중 로딩. 이 상태에서 가만히 놔둡니다.

 

 

셀프 개통 완료
 

 

2. 유심이 있는 상황 + 셀프개통

편의점이나 SK7 홈페이지를 제외한 다른 곳(쿠팡 등)에서 유심을 구입해서 준비가 된 상태라면, 위 1-3으로 가셔서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3. 마무리

아무래도 이전 3사를 기준으로 보면 통신비가 크게 절감이 됩니다. 무제한 요금제를 이렇게 싸게 쓸 수 있다는 것은 큰 축복이죠. 요즘은 유심 구매처가 정말 많이 다양해졌기에 쉽게 sk 세븐모바일 셀프개통이 가능합니다. 직접 오프라인에서 구입할 수도 있고 온라인 구매 또한 배송이 정말 빠릅니다.

 

본인 신분증과 신용카드 혹 범용인증서가 준비되어 있다면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어려서부터 통신사 대리점만 이용하다 보니까 개통 과정에 대해서 전문적인 지식이 없으면 하기 어렵다고 생각해서 지레 겁을 먹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처음에 그런 생각을 했었기에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알뜰폰 생활하시길 바랍니다.

 

알뜰폰 인기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