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요녕성 심양공항에서 인천공항으로 귀국길 [4박5일 중국여행 14]

중국 철령 (톄링) 鐵嶺

by 여행꿀팁러 2018. 7. 19. 07:38

본문

요녕성 심양공항에서 인천공항으로 귀국길 [4박5일 중국여행 14]



중국 요녕성 철령과 심양(랴오닝성 톄링, 선양)에서 4박5일 재미있게 중국여행하다가 심양공항 통해서 귀국했습니다. 철령에서 2박3일, 심양에서 2일을 보냈네요. 참 많이 먹고 참 많이 걸었습니다. 귀국하는 길에 초시(편의점, 슈퍼마켓)에서 물을 한 병 샀네요. 물도 참 많이 샀습니다. 주는데가 없어서 ... 선양공항에서도 샀습니다.


중국 랴오닝성 생수 가격[중국공항에서 인천공항 비행기]


포카리스웨트도 파는데 6위안이네요. 우리돈으로 천원하는데 에비앙 생수랑 비슷한 가격이었습니다.


중국여행 포카리 음료수 가격[중국공항에서 인천공항 비행기]

심양 호텔(준위에 그랜드 호텔 선양)에서 택시타고 선양공항으로 가는데 70~80위안 정도 듭니다. (11,900원~13,600원) 심양공항가는 길에 도로 공사로 길이 막혀 돌아갔음에도 출발할 때 90원에 비하면 싸게 나왔네요. 중국여행 시작해서, 선양에 도착했을 때는 노동절 기간이라 거리에 사람이나 차가 많았거든요.


선양공항에 도착하니 하늘은 여전히 맑았습니다.


중국 선양공항 대한항공[중국공항에서 인천공항 비행기]


철령, 심양(톄링, 선양)에 있을 때 바람 센것 빼고는 날씨는 계속 좋았었네요. 심양공항 날씨도 좋았네요. 원래 5월엔 요녕성 일대에 바람이 많이 분다고 합니다. 중국여행하는 분들 참조하세요.


중국 요녕성 공항 심양공항[중국공항에서 인천공항 비행기]


비도 안 왔고 바람만 세게 부는 날씨였는데 하늘이 참 맑아요. 이런 거 보면, 중국 황사 이야긴 또 다르게 느껴지네요. 공기질이 중국 안에서도 크게 차이가 납니다. 랴오닝성(요녕성) 일대는 참 맑아요.


중국 심양공항 요녕성[중국공항에서 인천공항 비행기]


저희는 중국여행을 2018년 5월 7일 월요일(대체 휴일)에 마치고 귀국했는데, 평일 낮이라 그런지 심양공항은 한산했습니다.


심양공항 내부 대한항공[중국공항에서 인천공항 비행기]

대한항공 체크인하는 곳으로 가다보니 한국어로된 탑승수속 안내 표지판이 보이더군요. 매이리 오후 4시 50분에 운행하는 KE834편을 타야 했습니다.


중국 대한항공 탑승수속[중국공항에서 인천공항 비행기]


선양공항 한국행 시간표


KE832 인천, 매일 10시 15분 출발

KE874 대구, 월/목 11시 55분 출발

KE834 인천, 매일 16시 50분 출발


심양공항에서 체크인을 마치고 보니 이제 정말 중국여행이 끝난다는 생각에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후이족(회족) 전통 음식점에서 "화로에 구운 빵"과 맛있는 맥주 "도성島城"을 또 먹지 않았다는 아쉬움이 가장 크네요. 정말 맛있었는데 ...


중국 선양 한국 인천 비행기 시간표[중국공항에서 인천공항 비행기]


인천행 비행기 시간은 점점 다가오고 집으로 돌아갈 시간도 점점 가까워졌습니다. 그렇게 아쉬움을 뒤로 하고 선양공항에서 비행기 탑승.



요녕성이 산이 많잖아요. 예전엔 숲이 더 넓었을텐데, 고구려가 전쟁을 잘 한 이유가 지리적인 이유였을까요? 이런 험한 동네에서 호랑이, 곰, 표범을 잡아가며 살았을 조상님들이 대단합니다.


중국 하늘 대한항공[중국공항에서 인천공항 비행기]


심양공항에서 노을지는 풍경을 바라보며 중국여행을 끝내고 집으로 ...


중국 선양 심양 요녕성 하늘 비행기안[중국공항에서 인천공항 비행기]


요녕성 선양 하늘(선양공항)을 마지막으로 바라보며 짧았던 4박5일의 중국 여행을 마무리했습니다. 참 재밌는 4박5일이었네요.


요녕성 심양공항에서 인천공항으로 귀국길 [4박5일 중국여행 14]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