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심양고궁 쇼핑,맛집,양꼬치,새우,닭똥집,만두 [4박5일 중국여행 12]

중국 철령 (톄링) 鐵嶺

by 여행꿀팁러 2018. 7. 17. 17:31

본문

심양고궁 쇼핑,맛집,양꼬치,새우,닭똥집,만두 [4박5일 중국여행 12]


선양고궁 구경을 끝내고 나오는 길에 기념품 가게를 들렀습니다. 안 그래도 작은 가방이 필요했는데 가죽으로 만든 가방이 눈에 띄어 들어가 봤습니다. 이 가게 특징은 수제 제작으로 한 제품은 오직 하나만 존재합니다. 2개를 만들진 않는다고 하네요. 심양고궁 입구에 바로 있어서 찾기도 쉽습니다. 수제 가죽 제품을 싸게 살 수 있으니 꼭 들러보시라 추천합니다.


심양고궁 기념품 가죽 제품[심양고궁 맛집] 중국 요리 음식점


LANG CHI PI JU 랑치피주~ 질주하는 늑대狼驰란 뜻인데 가게 이름은 멋지네요. 안으로 들어가면 가죽 냄새가 많이 납니다. 가방이 제일 많았는데, 이날은 세일 기간이라 떠리로 내놓는 물건도 많았어요. 만져보면 끈적임도 없고 오히려 매끈합니다.


심양고궁 기념품 가게[중국 여행, 선양고궁 수제 가죽 기념품, 먹거리]

원래 다른 가방이 이뻐서 들어왔는데 더 이쁜 가방이 보이더군요. 우리나라 돈으로 2만원쯤 하는 이 가방 샀습니다. 허리띠도 함께 사서 정확한 가격은 생각이 안 나네요.


심양고궁 쇼핑 가죽가방[심양고궁 맛집] 중국 요리 음식점


무난한 디자인의 가방이라 지금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방에 핸드폰 + KT 에그 + 타바코 + 미스트 넣고 다니기 너무 편합니다. 뒤에 끈은 허리띠에 끼우는 건데, 한 번도 끼워 본 적은 없네요. 비 오는 일본 후쿠오카를 놀러 갔을 때도 이 가방을 멨는데, 비 맞아도 휘거나 변색하는 게 없었습니다. 질도 좋아요.


선양고궁 쇼핑 가죽 가방[중국 여행, 선양고궁 수제 가죽 기념품, 먹거리]


일단 저 가방 사기로 결정하고 또 뭐가 있나 둘러봤어요. 아래 사진에도 보이듯이 같은 제품이 없습니다. 디자인이 똑같다면 색이 달라요.


심양고궁 기념품 판매 천연가죽[심양고궁 맛집] 중국 요리 음식점


둘러보다 눈에 띈 허리띠. 허리띠도 필요했는데 여기서 샀습니다. 가방이랑 허리띠 합쳐서 5만원 정도 들었나 봐요. 정확한 가격은 생각이 안 나는데, 천연 가죽 + 수제 제작이라는 점 때문에 싸게 샀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중국 천연가죽 허리띠 기념품[중국 여행, 선양고궁 수제 가죽 기념품, 먹거리]


여자들 가방도 많고, 세일 기간이라 떠리로 내놓는 게 많았습니다. 아래는 거의 떠리로 내놓은 것들인데 직접 만든 게 아니라 외부에서 가져다 파는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선양고궁 기념품 가게 천연 가죽[심양고궁 맛집] 중국 요리 음식점


거의 90%는 수제 제품이라 구경하는 재미도 좋습니다. 다른 가게 가보면 아래처럼 박으로 만든 기념품도 팔아요.


심양고궁 쇼핑,맛집,양꼬치,새우,닭똥집,만두 [4박5일 중국여행 12]


심양고궁 기념품


이렇게 선양고궁 구경하고 쇼핑도 하고 밥 먹으러 이동했습니다. 고궁 근처 큰 음식점으론 안 가고 고궁 근처에 보면 아파트 단지로 빠지는 길이 있는데 거기로 향했습니다.


선양고궁 맛집 양꼬치 컵[중국 여행, 선양고궁 수제 가죽 기념품, 먹거리]


내가 사랑하는 선양(심양) 我愛沈陽

음식점 근처로 왔을 땐 오후 5시였습니다. 이른 시간인지 장사하는 곳이 반, 장사 준비하는 곳이 반이었네요. 그중 꼬치로 유명하다고 웨이보에서 자주 검색되는 가게로 들어갔습니다. 유명한 음식은 꼬치, 하지만 다른 음식도 팝니다.


심양고궁 맛집 요리 가게 전경[심양고궁 맛집] 중국 요리 음식점


이곳도 장사준비 중이라 종업원들이 나물을 다듬고 병따개를 정리하고 있더군요. 내부는 깔끔했고, 중국 문화 유적지 근처인 데다가 관광지도 가까워 실내는 금연이었습니다. 중국에서 처음으로 금연 음식점을 간 셈이죠.


심양고궁 맛집 메뉴판 요리[중국 여행, 선양고궁 수제 가죽 기념품, 먹거리]


메뉴판을 보니 확실히 철령(톄링)보단 비쌌습니다. 위에 고기만두는 철령에서 10위안도 안 하는데, 심양에선 18위안이네요. 하지만 맛있으면 괜찮음 ㅎㅎ


선양고궁 맛집 요리 메뉴판[심양고궁 맛집] 중국 요리 음식점


중국은 위 사진처럼 큰 생선 한 마리를 통째로 요리한 음식도 많아요. 대게 한 마리 주문하면 4명이 실컷 먹습니다. 우리는 중국으로 놀러 왔으니 여러 음식을 먹어야 해서 일단 생략하고 작은 단품을 여러 개 주문했어요. 요리 종류가 너무 많았는데 동행한 가이드가 알아서 주문했습니다.


새우요리 선양고궁 맛집[중국 여행, 선양고궁 수제 가죽 기념품, 먹거리]


제일 먼저 나온 랴오닝성 선양 새우 요리. 통째로 씹어먹는 건데 껍질이 생각보단 부드러워서 먹기 편했습니다. 처음엔 껍질을 벗겨 먹으려고 했는데 껍질이 너무 얇아 살이랑 같이 떨어지더군요. 껍질을 씹는 느낌이 거의 없었습니다.


다음으로 나온 건 닭똥집 요리인데 고수와 오이도 함께 올라와 있습니다.


닭똥집 중국 요리 심양고궁[심양고궁 맛집] 중국 요리 음식점

중국요리 중에서 오이 들어간 건 다 맛있네요. 입안을 시원하게 해줘서 술안주론 정말 좋아요. 닭똥집도 고소하니 부드러워서 맛있었습니다.


닭갈비 선양고궁 맛집[중국 여행, 선양고궁 수제 가죽 기념품, 먹거리]


다음은 닭갈비인데, 조조가 왜 한중을 두고 계륵이라고 했는지 알겠습니다. 살점을 빨아먹어야 할 정도로 적어요. 양념 맛으로 먹는 거라는데 그렇다 해도 고기가 너무 적어서 아쉬웠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그릇이 넓어 보이지만 솔직히 15분이면 성인 남자 한 명이 다 먹고도 남습니다.


먹다 보니 허전한 게 있더군요. 바로 술. 술!!


심양고궁 맥주 음식점 맛집[심양고궁 맛집] 중국 요리 음식점


심양(선양)에는 지역 맥주가 없습니다. 그래서 설화랑 프란치스카너 맥주를 주문했죠. 프란치스카너는 한국에서도 종종 먹던 건데, 맛이 똑같습니다. 하지만 설화는 진짜 맛없네요. 제가 중국에서 마셨던 술 중에서 제일 맛없는 맥주입니다.


자신 있게 "드시지 마세요"라고 말할 수 있는 맥주입니다. 반면에 철령 맥주 도성은 "꼭 드세요"라고 말씀드립니다.


설화는 처음에 시원해서 그냥저냥 넘어가는데 나중에 냉기가 빠지면 거품 나는 물을 마시는 느낌입니다. 이 맛있는 닭똥집, 새우요리랑은 안 어울려요. 그렇게 맥주 맛없다고 투덜대는 와중에 고기만두가 나왔습니다.


선양고궁 맛집 고기만두 속[중국 여행, 선양고궁 수제 가죽 기념품, 먹거리]


와... 이거 진짜 맛있어요. 야채만두는 호불호가 갈리는데 고기만두는 절대로 호불호 갈리지 않을 것 같네요. 꼭 드셔보세요. 두 번 드셔도 됩니다.


고기만두 속 중국요리[심양고궁 맛집] 중국 요리 음식점


만두 속도 괜찮고 야채양도 적당해 입안에서 풍미가 느껴집니다. 18원 요리인데 괜히 고급 느낌이 드는 만두라 먹을수록 기분이 좋아요.


다음으로 나온 음식은 배추 삭힌 요리입니다.


배추 삭힌 요리 중국 선양고궁[중국 여행, 선양고궁 수제 가죽 기념품, 먹거리]


한국 사람들이 잘 안 시켜먹는 음식입니다. 일단 비주얼이 별로라서 그런데요. 이거 고소한 음식입니다. 특히 술 좋아하는 분들 중에서 중국 소주 마신다면, 이거랑 같이 드세요. 제가 술이랑 좋은 요리로는 위에 나온 닭똥집 오이 요리랑 이 배추 요리 추천합니다.


적당히 매콤하고 적당히 달달한데 고소한 음식이라 술안주로 딱 좋더라고요. 그렇게 먹다 보니 마지막으로 나온 꼬치.


양꼬치 중국 맛집 심양고궁[심양고궁 맛집] 중국 요리 음식점


꼬치는 직접 구워주므로 나오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주문할 때도 20분은 걸릴 거라고 했는데 대충 그 정도 걸린 거 같아요. 이 음식점 사장님이 직접 야외에 있는 굽는 장소에서 구워줍니다.


중국에서 양꼬치 여러 번 먹었는데 이 가게처럼 두꺼운 고기를 주는 곳은 처음이었네요. 대게, 얇고 작게 만들어 10개에 1위안을 받도록 파는데 여긴 자잘하게 팔지 않고 두껍고 많고 비싸게 팝니다. 비싸다고 해봐야 3천원도 안되지만요.


심양고궁 맛집 양꼬치[중국 여행, 선양고궁 수제 가죽 기념품, 먹거리]


정말 마지막으로 나온 꼬치 요리입니다. 양꼬치랑 닭 날개 등 다른 꼬치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여긴 찍어 먹는 가루보단 양념 소스를 주더라고요. 맛있게 찍어서 냠냠.


중국 현지에서 먹는 진짜 꼬치 요리 맛있습니다. 맥주 마시다가 차라리 소주 마실 걸 그랬나 후회가 들 정도로 맛있었네요.


심양고궁 휴지통 중국 여행 맛집[심양고궁 맛집] 중국 요리 음식점


저렇게 시켜먹었는데 우리 돈 3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선양고궁에서 관광하는 분들은 근처에 큰 음식점보단 아파트 골목으로 들어가는 입구를 찾아 거기서 음식 드셔보세요. 더 싸고 더 맛있습니다.


심양고궁 쇼핑,맛집,양꼬치,새우,닭똥집,만두 [4박5일 중국여행 1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