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하메드 살라 닮은 사람, 챔스 4강 분석 [철령 4박5일 중국여행 5]

중국 철령 (톄링) 鐵嶺

by 여행꿀팁러 2018. 7. 10. 07:32

본문

반응형

모하메드 살라 닮은 사람, 챔스 4강 분석 [철령 4박5일 중국여행 5]


열심히 먹고 동네 구경하다가 밤에 잠자러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당시가 2017-2018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이 끝난 시기였죠. 당시 리버풀은 1차전에서 5:2로 이겼고, 2차전에서 2:4로 졌지만, 다득점 원칙으로 결승에 진출했었습니다.


아래 중국 CCTV 영상을 캡처한 건, 리버풀이 총합 7:6으로 로마를 꺾고 결승에 진출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리버풀 에이스 모하메드 살라와 관련된 영상이 방영되고 있었네요. 주제는 "누가 살라인지 맞춰보세요"입니다. 이집트 사람으로 살라와 비슷한 사람이 함께 등장했습니다.


모하메드 살라 닮은 사람[중국여행, 챔피언스리그 4강 리버풀 vs AS로마]


이집트에서 모하메드 살라와 사진 찍는 "살라 닮은 사람"입니다. 딱 봐도 많이 닮았네요. 여러분도 함께 보세요.


이집트 로마 살라 닮은 사람[중국 철령 관광] CCTV 챔스 4강 축구 분석

왼쪽이 모하메드 살라, 오른쪽이 "살라 닮은 사람"입니다. 되게 많이 닮았어요.


방송을 보니깐 살라가 자기 닮은 사람 보는 걸 되게 재밌어 하더라고요.


모하메드 살라 닮은 사람 리버풀[중국여행, 챔피언스리그 4강 리버풀 vs AS로마]


그냥 옆모습만 보여주면 수염 똑같이 길러서 구분 안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많이 닮았네요. 방송사 스태프가 나와서 둘을 소개해주는데 살라랑 살라 닮은 사람 계속 빵~ 터져서 진행이 안 됐었습니다. ㅋ 너무 웃어서 둘 다 말을 못했어요.


이집트 사람 살라 닮은 꼴[중국 철령 관광] CCTV 챔스 4강 축구 분석


모하메드 살라가 방문한 곳은 "살라 닮은 사람"의 고향인데, 이곳에서도 살라 인기가 엄청 많네요. 동네 사람들 전부다 나와서 살라 부르며 박수치고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모하메드 살라 칭따오[중국여행, 챔피언스리그 4강 리버풀 vs AS로마]


이집트 왕자 모하메드 살라.

월드컵에 겨우 출전했지만, 확실히 몸이 부자연스럽더라고요. 얼마 후 일어날 큰 사고를 저 때 누가 알았겠습니까.


살라 이집트 닮은 사람[중국 철령 관광] CCTV 챔스 4강 축구 분석


일반인이 유명인 찍는 게 아니라, 유명인 살라가 일반인 찍는 모습 ㅋㅋ. 살라가 방송 중간에 자기랑 닮았다며 "살라 닮은 사람" 얼굴을 계속 만지더라고요. 자기도 많이 신기했나 봄 ㅋ.


이 방송 끝나니 리버풀 vs AS로마의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 하이라이트가 나왔습니다.


모하메드 살라 리버풀 이집트 닮은 사람[중국여행, 챔피언스리그 4강 리버풀 vs AS로마]


우리나라도 이런 식으로 경기 분석을 하는지 모르겠네요. 중국에선 잉글랜드 MOTD 같은 형태로 축구 분석을 하고 있었습니다.


챔스 4강 분석 리버풀 로마[중국 철령 관광] CCTV 챔스 4강 축구 분석

저 장면은 로마의 3번째 골이었나? 그럴 겁니다. 로마 공격수가 리버풀 수비수보다 수가 많았다고 지적하면서 리버풀의 방만한 수비를 지적하고 있었죠.


나이골랑 로마 챔스 4강 분석[중국여행, 챔피언스리그 4강 리버풀 vs AS로마]


AS로마 공격 당시 핸드볼로 페널티킥 내주는 장면이었습니다. 이 기회를 나잉골란이 성공시켜 스코어는 4:2. 로마가 2골 차로 앞서며 딱 한 골이 더 필요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챔피언스 4강 분석 중국[중국 철령 관광] CCTV 챔스 4강 축구 분석


그래도 남은 몇 분 리버풀이 잘 지켜 결승행은 클롭의 리버풀 몫이었습니다. 그래도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내주는 AS로마 팬들이네요. 보기 좋습니다. 항상 이런 장면 보면 가슴이 울컥합니다. 속으론 울고 있을 텐데 상대방에게 예의를 갖추는 모습. 캬~ 멋져요.


철령 중국 챔스 4강 분석[중국여행, 챔피언스리그 4강 리버풀 vs AS로마]


이건 2번째 골 장면 같은데 왼쪽에 보시다시피 MOTD처럼 분석하고 있어요.


경기 분석 챔스 4강[중국 철령 관광] CCTV 챔스 4강 축구 분석

분석하는 사람은 외국인이 아니라 중국 축구 전문가입니다.


중국 챔스 분석 티비 톄링[중국여행, 챔피언스리그 4강 리버풀 vs AS로마]


캬~ 좋네요. 우리나라도 이렇게 하는지 그건 모르겠습니다만, 시청자로 하여금 집중할 수 있고, 제대로 이해하게 만드는 데엔 이만큼 좋은 게 없네요. 중국말 모르는 저도 그림만 보고 대충 이해했습니다. 


중국 톄링 나이골랑 로마 리버풀[중국 철령 관광] CCTV 챔스 4강 축구 분석


중국 축구 해설 재밌었습니다. 중국말 몰라도 재밌게 봤네요.


리버풀 로마 4대2 챔스 4강[중국여행, 챔피언스리그 4강 리버풀 vs AS로마]


마지막엔 CCTV 해설진이 AS로마가 그래도 잘 싸웠고, 끝까지 골을 노리는 모습에서 스포츠의 진정한 모습을 보였다며 좋은 말을 했었네요.


저는 중국말 모르지만, 같이 간 친구가 잘 압니다. 그래서 실시간 번역이 이뤄져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


로마 챔스 4강 탈락 리버풀 승리[중국 철령 관광] CCTV 챔스 4강 축구 분석


벨기에 출신 나잉골란은 2골을 넣었죠. 그래도 챔피언스 리그 결승엔 오르지 못했습니다. 이후 2021년까지 로마와 재계약을 맺었네요.


리버풀 챔스 4강 분석 중국[중국여행, 챔피언스리그 4강 리버풀 vs AS로마]


나이골랑 리버풀 탈락[중국 철령 관광] CCTV 챔스 4강 축구 분석


마지막엔 나잉골란이 SNS에 남긴 글을 중국어로 소개하며 방송이 끝났습니다.


중국 CCTV 재밌게 봤네요. 잠자기 전에 챔피언스리그 4강 하이라이트 보니 좋았습니다. ㅋ 중국말은 모르는데 재밌게 봤어요.


모하메드 살라 닮은 사람, 챔스 4강 분석 [철령 4박5일 중국여행 5]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