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BTI P J 차이 및 궁합 - NP SP NJ SJ 다른점

잡담

by 여행꿀팁러 2021. 8. 15. 05:00

본문

J는 계획적이고 P는 즉흥적이죠. 오늘은 MBTI P J 차이 및 궁합을 알아보겠습니다.

 

1. NP

NP는 상상력은 끝도 없이 풍부하고 이것저것 관심도 많고 손대는 것도 많은데 오래 못 가요.

 

작심삼일 아시죠? 근데 NP들이 그냥 의지박약이기만 하냐면, 또 그렇지만은 아닌 게, 이 NP들만의 결정적인 한방이 있어요. 솔직히 인생 한방은 거의 NP들한테 찾아옵니다. NP들은 깡도 세고 별로 쫄지도 않아요. 주위에서 그건 좀 안 될 거 같은데... 해도 NP들은 그게 안 될 거라는 생각 자체가 별로 없고, 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일단 도전을 하거든요. 다른 사람은 하지 않았을 짓을 과감하게 질러서 큰돈을 벌거나 대박이 나는 건 이들만이 가진 저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SP

SP는 해결사입니다.

 

상황을 빨리 파악해서 즉각적인 해결책을 내놓는 데에 능합니다. SP들은 또 자신한테 즉각적으로 와닿는 것에 환장합니다. 재미있는 거나, 자기 취향인 예술작품, 신기술에 얼리어답터이기도 하고요. 이런 것들을 향유하는 걸 굉장히 좋아하는 탐미주의자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3. NJ

먼저 N과 J가 만난 NJ는 좀 변태들이에요. MBTI P J 차이 알아볼 때 가장 재밌는 분들이죠.

 

머릿속으로 상상한 걸 계획적으로 행동에 옮기는... 진짜 변태죠. 이들은 큰 그림을 그리면서 그걸 계획적으로 이행하기 때문에 통찰력 있는 리더에 가깝고, 이 세상을 하나의 큰 틀로 바라보면서,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이걸 빼곡하게 채워나가는 사람입니다. 아마 봉준호 감독이 이 유형이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4. SJ

SJ는 디테일의 끝판왕입니다.

 

아주 치밀하고 꼼꼼하죠. 왠지 SJ를 생각하면 금테 안경을 쓴 여의도 금융권 종사자가 떠오르기도 하네요.

 

여기까지 MBTI P J 차이 잘 보셨나요? 전 SJ 궁합인데 100% 똑같진 않지만 거의 비슷하게 결과가 나와 신기하네요. MBTI 차이나 궁합은 재미로 보시고 너무 빠져들진 마세요. 특히 N인 분들!! ㅎㅎㅎ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