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선폰팔이에서 알려주는 스마트폰 구입 12가지 팁

잡담

by 여행꿀팁러 2020. 2. 2. 11:00

본문

 

요즘 크게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 핸드폰 판매 사이트는 조선폰팔이입니다. 이곳에선 꽤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삼성, LG, APPLE 스마트폰 구입 방법이나 요금제 안내, 사전예약 등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알뜰폰 인기글

 

 

오늘 소개할 내용은 번호이동, 기기변경, 공시약정, 선택약정, 방문 수령 후 개통, 휴대폰 불량 등 이용자분들이 많이 궁금해할 내용입니다. 총 12가지 자주 묻는 질문 사항을 정리했고요. 더 많은 정보는 조선폰팔이 사이트 (http://jsp82.co.kr/index2.php)에서 알아보셔도 됩니다. 그래도 오늘 소개할 내용은 핸드폰싸게사는법이니깐요. 스마트폰 사는데 필요한 기초 지식이니 이 글을 읽고 스마트폰 구입에 나서는 걸 추천해요.

 

번호이동? 기기변경이란?

번호이동은 말 그대로 현재 내가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를 그대로 유지하며 다른 통신사로 이동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번호이동 = 통신사 이동 과 같은 말로 현재 사용하는 번호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기기변경이란 통신사를 변경하지 않고 사용하는 번호 그대로 휴대폰'기기'만 변경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 통신사를 유지하며 새로 휴대폰을 개통 할때 부르는 명칭입니다.

 

휴대폰 개통 시 기존 폰이 끊기나요?

  • 신규가입 : 해당 없음
  • 번호이동 : 해당 없음
  • 기기변경 : 해당 없음

 

조선폰팔이는 휴대폰 신청 시 휴대폰을 후 개통으로 보내드리기 때문에 새로운 휴대폰을 받을 때까지 기존에 사용하시는 휴대폰을 계속 사용 가능합니다.

 

 

공시약정 과 선택약정의 차이점

공시약정은 공시지원금을 말합니다.

 

공시지원금이란 이동통신 3사에서 제공하는 할인이고, 휴대폰마다 기기값에 할인을 해주는 금액을 의미하며 선택하는 요금제에 따라서 공시지원금은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 휴대폰 출고가를 100만원이고 T플랜 라지(SK기준) 요금제를 선택했을 때 공시지원금이 40만원이 나온다고 하면 출고가 100만원 - 공시지원금 40만원 = 60만원이 휴대폰 기기값 원금이 됩니다.

 

선택약정은 요금할인약정을 말합니다.

 

공시지원금과 동일하게 이동통신 3사에서 제공하는 할인이며 기기값이 아닌 매월 요금에서 할인을 받는 약정입니다. 선택약정은 기기값을 할인해주지 않고 선택한 요금제 금액에 25%를 매월 요금에서 할인해주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휴대폰 출고가가 100만원이고 T플랜 라지(SK기준) 요금제를 선택했을 때 휴대폰 기기값 원금은 100만원 그대로 잡혀있고 매월 T플랜라지(69,000원)의 25%를 할인 적용해줍니다.

 

위 두 약정은 2중 택 1이며 두 가지 약정을 동시에 적용할 수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휴대폰을 24개월~36개월 정도 사용하고 변경하시기 때문에 어느 것이 이득인지 비교해서 선택하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방문 수령하여 개통이 가능하나요?

조선폰팔이에서는 매장 방문을 하여 수령할 수 없습니다. 방문이 불가능하므로 개통 관련은 전화로 문의하세요. 

 

구매 신청하면 배송은 언제 받을 수 있어요?

고객님들께서 신청해주신 상품은 안내자 상담원이 연락을 드리며 상담원의 연락을 받아주신 고객님들만 당일 발송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발송해드린 다음 날 기기를 받아 보실 수 있으며, 운송장 번호는 고객님들의 휴대폰 번호 혹은 이메일로 발송되오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복지할인, 국가유공자, 온가족할인 등 구비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복지할인,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온 가족 할인 등의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신 고객님들께서는 휴대폰 개통 후 5일 이내에 가까운 SK텔레콤 대리점, SK텔레콤 지점, Olleh KT 지점, Olleh KT 대리점, LG U+ 지점, 대리점에 복지 카드, 국가유공자 자격증, 기초생활 수급자 증빙 자료를 구비하시어 방문해주시면 바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기기변경 신청하면 기존 휴대폰 반납해야 하는 건가요?

기기변경 시에 기존에 고객님들께서 사용하시던 휴대폰은 LTE폰 신청자부터 미반납으로 적용됩니다. 3G 휴대폰을 구매하지 않는 이상 LTE 스마트폰을 기기변경으로 구입시에 기존 휴대폰을 반납하라고 한다면 구매는 중단해 주세요.

 

개통한 휴대폰이 불량인 것 같습니다.

간혹 제조사의 실수로 만들어진 휴대폰으로 개통하신 고객님들께서 휴대폰이 불량이라는 말씀을 하십니다. 조선폰팔이에서 미개봉 휴대폰 판매를 원칙으로 하므로 기기의 상태를 일일이 확인하지 못하고 고객님들에게 배정해드리는 입장에서 정말 답답한 마음입니다.

 

개통하시어 받으신 휴대폰이 이상함을 느끼셨다면 개통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제조사 서비스센터를 내방하시어 교품증 혹은 서비스 접수증을 받으셔서 휴대폰의 불량 사유와 함께 조선폰팔이 고객센터로 연락해주시면 동일 기종의 새제품으로 교환 받으실 수 있습니다.

 

통신사 신규가입과 번호이동이 정확히 무엇인가요?

신규가입은 말 그대로 통신사에 새로운 휴대폰 번호를 발급받아 신규가입으로 휴대폰을 구매하시는 제도입니다. 번호이동은 현재 사용하시는 번호 그대로 기존 통신사에서 새로운 통신사로 통신 서비스만 이동하는 제도입니다.

 

명의 변경 후 보상기변을 통하여 바로 휴대폰 변경이 가능하나요?

Sktelecom : 고객님께서는 명의 변경을 하신 후 바로 보상기변을 통한 휴대폰 구매가 가능합니다. (명의 변경 시에는 기존에 가입년수와 포인트, 등급은 모두 소멸됩니다.) KT는 명의 변경을 하셨다면 6개월이 지나셔야 기기변경을 통한 휴대폰 구매가 가능합니다.

 

휴대폰 개통 시 기존 할인시스템은 어떻게 되나요?

휴대폰 개통 시 기존에 할인받고 있는 시스템 소멸 여부에 따른 안내입니다.

 

  • 번호이동 제도를 통하여 쓰던 번호 그대로 타 통신사로 옮기신 경우 : 기존의 묶여있던 할인시스템은 모두 초기화됩니다.
  • 기기변경 제도를 통하여 현재 통신사에서 기기만 변경하시는 경우 : 기존에 받고 계신 할인 시스템은 모두 유지되신 채로 휴대폰 구매 가능합니다.

 

 

공식신청서 작성 시 할부금, 유심 재사용 여부, 색상, 할부 개월 등 정보가 다릅니다.

극딜할인을 적용하여 신청하시는 고객님들께서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인데요. 통신사 공식 온라인 신청서는 할부금, 유심 재사용 여부, 색상, 할부 개월 등이 고정되어있기 때문에 정보가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무시하고 신청서를 접수해주시면 모든 기준은 조선폰팔이 기준으로 개통이 진행되며, 이는 해피콜을 안내해 드리는 상담원이 재차 안내를 드리는 사항입니다.

 

출처 : 자주 묻는 질문 [바로가기]

 

알뜰폰 인기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