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SK렌터카 후기 - 렌트카 새벽 반납 및 카시트 필요할 때 팁

카테고리 없음

by 여행꿀팁러 2023. 12. 3. 06:41

본문

제주 여행을 계획 중 가격이 저렴한 특가 항공권을 이용할 계획이라면 항공편 시간에 맞는 렌터카 업체를 잘 선정해야 합니다. 저녁에 도착한다면 저녁 시간에 대여가 가능한지, 새벽에 반납한다면 새벽반납이 가능한 업체인지 면밀히 확인해야 합니다. 대기업 렌터카 업체라면 이런 서비스를 제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목차

SK렌터카는 저녁 대여, 새벽 반납이 가능하다.

3월 초에 일주일 휴가로 제주를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4살 아기를 동행하여 대한항공을 타고 여행을 했는데요. 한 달 전부터 예약했으나 가격이 저렴한 특가 항공권은 이미 많이 매진된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녁 비행기로 제주에 도착하여 아침 일찍 7시 비행기로 제주를 떠나야 하는 일정으로 항공권을 예매했습니다.

제주에는 렌터카 업체가 너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선택이 더 어려워 졌습니다. 다른 업체들도 유용한 서비스 들을 많이 제공하고 있으나, 제가 이번에 이용했던 업체는 SK 렌터카였습니다. 제주에서 대기업 렌터카 업체는 SK와 롯데 두 업체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이번 SK를 선택한 이유는 대한항공과 제휴 할인이 적용되어 비교적 저렴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저희에게 필요했던, 저녁 대여, 새벽반납이 추가요금 없이 가능했습니다. SK렌터카 제주 지점의 차량 인수 가능시간은 07:30~22:00, 반납 가능시간은 06:00~21:00입니다.

저희는 제주 도착일 저녁 7시가 넘어 제주공항에 도착해서 저녁 7:30 정도 차량을 인수했습니다. 그리고 반납은 아침 07:30 비행기여서 06:30 정도에 차량을 반납했습니다. 모두 완전자차 보험을 들어둔 상태였으므로 차량상태에 대해서는 전혀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카시트 연계업체가 있어 카시트를 장착해서 차량을 준비해 준다.

SK렌터카를 선택한 두 번째 이유는 카시트였습니다. 저녁에 제주에 도착해서 바로 서귀포에 있는 호텔로 아이를 데리고 이동해야 했으므로 차를 받자마자 카시트가 장착되어 있어야 했습니다. SK 렌터카를 이용하니 연계된 업체인 청연을 이용할 수 있었고, 차량을 받을 때 이미 카시트가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청연은 실제로 SK렌터카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카시트 상태는 양호했습니다. 일주일간 문제없이 잘 이용한 후 새벽에 반납할 때에도 차량에 그냥 둔 채 반납하면 되는 시스템이어서 무척 편리했습니다. 카시트 때문에 고민할 일이 없었습니다.

전기차를 이용한다면 더없이 좋은 선택이다.

SK렌터카는 타 업체에 비하여 많은 전기차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테슬라 차량을 많이 보유하고 있었는데요. 완전자차 기준으로 일주일간 대여한다고 했을 때, 그리고 일주일간의 유류비를 계산해 보니 타 업체와 비교했을 때 가격이 합리적이었습니다.

타 업체에서 경차를 대여하는 것보다 SK렌터카에서 테슬라 모델 3을 대여하는 것이 7~8만 원 정도만 더 내면 이용이 가능해 보였습니다. 물론 예상 이동거리와 대여하는 시기에 따라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니 반드시 가격을 비교해 보아야 합니다.

저는 운이 좋아서인지 대여 직전 롱레인지 모델로 업그레이드가 되었었는데요. 전기차를 처음 타보는 것이기도 했고 테슬라가 무척 궁금했던 터라 제주여행만큼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이 기대되었었습니다.

또 하나, 이곳에서 전기차를 이용한다면 충전비용이 무료입니다. 한국전력과 환경부에서 운용하는 충전시설이라면 어디서든 무료였습니다. 즉, 얼마를 이동하든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점! 이 것이 매우 매력적이었습니다.

제주에는 렌터카 업체가 매우 다양합니다. 제가 내돈내산으로 이용했던 SK 렌터카도 조거이 맞으면 매우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여행계획과 자녀 여부 등 다양한 옵션을 두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