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블록스 바로가기 - 회원 가입 및 게임 설치하기

잡담

by 여행꿀팁러 2021. 8. 7. 11:58

본문

반응형

오늘은 로블록스 바로가기 통해 재밌는 메타버스 게임을 즐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로블록스에서는 사용자가 직접 콘텐츠를 만드는 방식으로 롤플레잉, FPS, 탈출, 레이싱 등 다양한 사용자들이 만든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처럼 캐릭터가 블록 모양이지만 마인크래프트처럼 직육면체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블록이 존재해서 마인크래프트 보단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로블록스는 참여자가 플레이어 겸 개발자가 돼 아바타가 착용할 아이템이나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구현돼 ‘게임판 유튜브’로 불립니다. 손쉽게 게임을 만들 수 있는 툴(로블룩스 스튜디오)과 이를 전 세계 이용자에게 공유해 즐길 수 있는 플랫폼(로블록스 플레이어)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죠. 직접 게임을 만들 수 있는 특성상 로블록스 바로가기 플랫폼 이용자는 수백 수천만 가지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 다음, 구글에서 로블록스 바로가기 검색하세요. 그리고 위에 사진들처럼 회원가입을 마치면 로블록스 메인 사이트에서 다른 회원들이 제작한 게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roblox.com/home

 

Roblox

Please enable Javascript to use all the features on this site. Roblox 시작 중... 회원과 연결 중... 상단의 대화 상자에서 내 선택 기억하기를 체크 후 링크를 클릭하면 다음번에 체험을 더 빨리 시작할 수 있어요

www.roblox.com

Roblox에서 친구 모임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은 그룹 생성입니다. 생성하려면 100 로벅스가 필요한데, 프리미엄 구매 여부 관계없이, 한명 당 가입 가능한 그룹의 수는 100개로 제한됩니다. 그룹 이름을 지을 때에는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아요. 그룹 이름은 한 번 지어지면 변경할 수 없어서죠. 단, 문제가 될 만한 그룹의 명칭이라거나, 스펠링을 실수로 틀렸거나, 대/소문자 및 띄어쓰기를 조정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메일로 문의하면 바꿔주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로블록스 바로가기에서 게임을 시작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회원 가입하고 로그인해서 해보고 싶은 게임을 클릭하면 돼요. 저는 BIG Paintball이란 게임을 눌러볼게요.

실행하고 싶은 게임 클릭하세요

 

그리고 화면 오른쪽에 유튜브 재생 버튼처럼 생긴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Roblox 다운로드 및 설치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서 설치 후 실행하시면 됩니다. 로블록스를 실행하는 방법은 Roblox 플레이어 설치, 또는 Roblox Studio 설치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해당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https://en.help.roblox.com/hc/ko/articles/204473560-How-to-Install-and-Play-Roblox-Using-Browser

 

설치할 때 'Cannot connect to the Roblox website. Is antivirus software preventing Roblox from accessing the Internet? If you continue Roblox may not work propely.'라고 창이 뜨는 경우가 있는데 윈도우 사용자 계정이 한글로 되어 있어서 뜨는 오류입니다. 윈도우 사용자 계정을 영어로 바꿔주면 오류는 해결되면서 정상적으로 설치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