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오사카성 5층 여름전투 미니어처 및 천수각

일본 오사카 大阪

by 여행꿀팁러 2019. 2. 24. 14:00

본문

일본 오사카 여행할때 빼놓을 수 없는 여행 코스가 바로 오사카성 나들이입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있으면 무료고 없다면, 입장료 600엔, 중학생 이하 무료입니다. 간략한 안내는 바로 아래 참조해 주세요.


  • 개관시간 : 오전 9시~오후 5시 (마지막 입장 4시 30분)
  • 휴관일 : 연말연시, 12월 28일~1월 1일
  • 화장실 : 2층


오사카성은 1층에서 8층까지 꽤 높습니다. 하지만 관람객이 들어가는 곳은 폭이 좁고, 위로 올라갈수록 더 좁아져 8층까지 구경하는데 1시간이면 충분합니다.

  • 1층 : 천수각 입구 (기념품, 영상실)
  • 2층 : 성곽 정보 코너 (투구, 진바오리(갑옷 위에 입은 옷) 입어보기 체험 (1회 500엔)
  • 3층 : 도요토미 히데요시와 그 시대
  • 4층 : 역사자료 전시
  • 5층 : 오사카 여름전투도 병풍
  • 6층 : 미공개
  • 7층 : 도요토미 히데요시 일대기
  • 8층 : 오사카성 천수각



일본 역사 박물관일본 역사 박물관



저는 오사카 주유패스를 구입해서 무료로 입장했습니다. 입장권 보여주고 안으로 들어가면 오사카성이 딱~~ 보입니다.


2018년 7월 한여름에 방문해서 너무 더웠습니다. 1층은 에어콘이 시원하게 잘 나와 잠시 앉았다가 기념품을 구경했네요.



남자 혼자 오사카 일본 여행남자 혼자 오사카 일본 여행



갑옷 미니어처, 오사카 전투를 주제로한 다양한 기념품을 판매합니다. 오사카 전투는 오사카 여름 전투, 오사카 겨울 전투로 나눠 부르기도 하는데, 에도 막부가 도요토미 가문을 공격하여 멸망 시킨 오사카의 진을 뜻합니다.


결국 에도 막부가 승리하여 도요토미 가문은 몰락하고 도쿠가와 가문이 일본 권세를 수백년간 장악합니다.





어머니께 선물로 사드린 부채입니다. 4,860엔 ... 5만원 정도를 주고 샀는데 꽃이 너무 이뻐서 과감하게 질렀네요. 어머니한텐 만원주고 샀다고 말씀드렸는데, 여름에 잘 쓰시더라고요.


저 스타일 부채가 확실히 어머님들 스타일이 맞나 봐요.


아래는 1931년 오사카성 천수각 재건 당시 발견된 국화무늬 하후 장식입니다.



도요토미 히데요시도요토미 히데요시


오사카성 천수각 (1931년 재건)

제1층 다이하후 국하무늬 하후 장식


도요토미 시대의 오사카성 천수각에는 용마루와 다이하후(지붕 밑 큰 삼각형 외벽) 등에 황금색으로 빛나는 장식을 많이 썼습니다. 재건된 현재의 천수각 용마루와 하후에도 동판 돋을새김에 금박을 2번 입힌 장식을 달았습니다. 이것도 그중 하나이며 하후 장식으로는 제일 큽니다.


직경 90cm, 두께 5.5cm





용마루에는 국화 무늬를 비롯해 호랑이 황금 잉어 등 장식이 많았다고 하네요.



일본 역사 박물관일본 역사 박물관



비록 복제품이긴 하나 당시에 이런 커다란 용 머리를 만들어 용마루에 달았다고 합니다. 도요토미 가문의 위세를 알리기 위함이었겠죠.


5층으로 가면 오사카 여름 전투 미니어처가 있습니다.





오사카 여름 전투에 참가한 가문, 장군들의 깃발입니다.





그중 하이라이트는 20분의 1로 축소한 오사카 여름 전투 미니어처입니다. 307명의 사람 모형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일본 역사 박물관일본 역사 박물관





남자 혼자 오사카 일본 여행남자 혼자 오사카 일본 여행


사나다 유키무라 부대와 마쓰다이라 타다나오 부대의 격전을 저현했습니다.





마쓰다이라 타다나오(松平忠直)는 도쿠가와 이에야스 서자 유키 히데야스의 장남입니다. 오사카 여름 전투에서 사나다 노부시게를 죽이고 오사카성에 제일 먼저 입성했습니다. 도요토미 히데요리는 이 패배를 기점으로 전선이 밀리기 시작하다 결국 패배합니다.



일본 역사 박물관일본 역사 박물관



남자 혼자 오사카 일본 여행남자 혼자 오사카 일본 여행





오른쪽이 마쓰다이라 타다나오, 왼쪽이 사나다 유키무라 부대입니다.





이렇게 구경하다가 천수각으로 올라왔습니다.







오사카성 주변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저녁에도 보면 좋은데 오후 5시면 종료라 아쉬운 부분이네요. 한여름에 천수각에 올라 주변을 내려다보면 되게 시원합니다.



일본 역사 박물관일본 역사 박물관


오사카성 천수각에 사람이 너무 많아 사람에 치이다 오래 구경은 못하고 금세 내려왔네요.


나가는 길에 오오테몬이 있습니다.



남자 혼자 오사카 일본 여행남자 혼자 오사카 일본 여행



아래 ... 저기가 뭔가 했더니 음식 팔고 쉬는 공간이었네요. 무슨 전시회 하는 공간인가 싶었는데 ㅎㅎㅎ





이렇게 오사카성 천수각 구경했습니다. 한여름에 시원하게 실내에서 일본 역사 유적지 탐방하는 것도 좋습니다.





여름이라 날은 더웠는데 사진은 이쁘게 잘 나오네요.

관련글 더보기